전기공사협회, 2019 전기공사 엑스포 개최

김경석 / 기사승인 : 2019-04-02 11:33:48
  • -
  • +
  • 인쇄

 

[에너지단열경제]김경석 기자=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오는 4일 대구 엑스코에서 ‘2019 전기공사 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전기공사 엑스포’는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 △전력산업분야 세미나 △경영자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기공사 기업인들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전국 전기공사 최고 경영자 세미나’를 함께 개최하며,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정보 제공 프로그램과 교양 강연도 대폭 늘렸다. 

 

올해 눈길을 끄는 행사로 ‘2019년 전기공사업계 비전 선포식’이 있다. 업계의 지속 성장을 위한 비전을 선포해 1만7천여 전기공사 기업들과 공감할 계획이다. 선포식은 개막식 때 열리며, 전기공사 기업인들을 대표해 공사업계 오피디언 리더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198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37년간 3천명이 넘는 우수 기능인을 배출한 제29회 전국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도 열린다.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는 전력 공급의 최일선에서 고품질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노력하는 전기공사 기능인들 간 실력을 겨루는 국내 유일의 기능경기대회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국가기술자격(전기기능사)이 부여되며, 최우수 선수에게는 정부포상(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우수선수에게는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회장상,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또 장려상 입상자에게는 협회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모두에게는 별도의 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학생부는 입상자와 지도교사에게는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