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빠르게 향상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금융이 현지 기업과 손을 잡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22일 우리금융그룹은 “인도네시아 우리소다라은행이 현지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인 린티스 세자떼라와 디지털 지급결제 제휴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992년 우리은행은 인도네 ...
AI 금융플랫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KEB하나은행이 그 우수성을 해외에서까지 인정받았다.
22일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로 아시안뱅커지(誌) 선정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시안뱅커는 해당 서비스에 대해 고객과의 일대일 대화를 통해 의도를 파악하고 실제 상품가입까지 도와주는 점에서 ...
신한은행이 대기업 등과 상호 연계해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등 포용적 금융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일 신한은행은 “포스코건설, 서울보증보험과 함께 ‘상생협력대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해당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대기업, 보증보험사, 은행이 전산 시스템을 상호 연계해 운전자금이 부족 ...
사람 대신 로봇으로 작업이 진행되는 등 하나은행이 디지털 전환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20일 KEB하나은행은 “디지털 전환 추진의 목적으로 로봇 기반 업무자동화(RPA)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을 통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대체함으로써 사람이 처리함에 따라 발생하는 실수를 방지하고 동시 ...
하나은행이 퇴직연금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아무 때나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9일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퇴직연금 서비스 고객은 앞으로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은행은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