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는 회원사 편의를 위해 전력시장 개설 이후 최초의 결제차수 축소를 단행,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에 부합하는 전력거래대금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월 6차서 4차로 간소화해 올 2월 초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력거래소에 등록한 전력거래 회원사 입장에서는 매월 6차에 나눠 진행한 전력거래대금 결제 ...
조달청이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에 편리하도록 유사상품은 전문팀에서 규격 검토와 입찰 및 계약 방법 등 모든 조달업무를 전담하는 ‘상품별 전문팀제’를 이달 중 도입한다.
현재는 동일 상품이라도 계약방식 등에 따라 본청과 지방청으로 계약업무가 분산돼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의 어려움이 있다.
종합쇼핑몰 운영 업무 등 구 ...
2월 첫째 주 주요 광물가격이 주요 광산업체들의 생산량 감축과 미국의 금리 인상 속도조절 등 안팎의 영향을 받아 소폭 상승했다.
12일 한국광물자원공사 자원정보협력팀이 공개한 2월 1주차 주요 광물 가격 동향에 따르면 종합지수는 1694.54로 전주 대비 1.7% 상승했다.
동, 니켈, 아연 등 주요 광물은 미 ...
유럽연합(EU)은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오는 2020년 에너지 소비를 1990년 수준보다 20% 감축한다는 목표를 정해 추진하고 있으나 최근 3년간 목표치에서 더 멀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EU 공식통계기구인 유로스타트(Eurostat)에 따르면 2017년 EU 28개국의 에너지 소비는 전년보다 약 1% 증가한 것으 ...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울산도서관과 공동으로 22일부터 2월 17일까지 울산도서관 전시실에서 ‘에너지 동향 아카이브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카이브(Archive)란 각종 데이터와 기록을 보관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1980년대 탈석유화부터 2010년대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등 세계에너지 시 ...
시민 출자 형태의 태양광 발전소인 ‘전주시민 햇빛발전소’가 8일 착공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2가와 삼천동 3가 일대 효자배수지 2천245㎡ 부지에 들어서는 이 발전소는 10kw 규모로 다음 달부터 연간 12만4천100kwh의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4인 가족 월 평균 전력사용량(300kwh)을 감안할 ...
삼성전자는 IT 산업 현장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최고의 기술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삼성명장’ 제도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명장은 제조기술, 금형, 계측, 설비, 품질 등의 분야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하면서 장인 수준의 숙련도와 노하우를 겸비한 직원을 최고 전문가로 인증하는 제도다. 최고 수 ...
카카오는 메신저 피싱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카카오톡에 ‘글로브 시그널’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대화 상대가 해외 번호 가입자로 인식되면 프로필 사진에 주황색 바탕의 지구본 그림을 띄워주는 기능이다.
해당 대화 상대를 친구로 추가하거나 채팅창을 터치하면 경고창이 떠 대화 상대의 가입국 ...